IT 지식 공유하기

다나와 5월 10일 가정용 PC 견적 본문

PC

다나와 5월 10일 가정용 PC 견적

SITBAG 2022. 5. 14. 20:38

다나와 샵에서 파는 것과 유사한 스펙의 가정용 PC견적입니다. 조립 초보들이 모르는 브랜드가 없도록 인텔과 삼성, 마이크로소프트와 델로 채웠고, 디스크(저장소) 역할을 하는 SSD의 용량도 500기가로 샵에 비해 2배 많은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5월 10일 기준으로 카드 쓰시면 1,124,49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대략 113만원 정도 들어가겠네요. 이 PC로는 고사양 게임을 제외한 모든 일이 가능하세요.

 

집에 키보드,마우스, 모니터를 이미 가지고 계신다면, 40만원 정도 빠져서 73만원 정도에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조립 인건비가 빠진 금액인 만큼, 직접 조립하셔야 합니다.

 

 

** 직접 조립하시는 분들을 위한 빠른 안내.

조립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메인보드를 먼저 개봉하시고,

2) CPU 와 메모리를 장착하세요. 메인보드 설명서에 충분히 친절하게 나와있으니 읽어보시면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됩니다.

3) 케이스를 개봉하시고, CPU와 메모리가 장착된 메인보드를 케이스에 조립하세요.

4) 파워를 개봉하시고, 케이스에 장착합니다. 메인보드와 파워 모두 케이스 설명서에 장착하는 법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5) SSD를 케이스에 장착하시고 메인보드와 연결합니다. SATA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고, 방향성이 있어서 조립하시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6) 파워에 케이블이 여러가닥 있지만, 보드에 주전원을 연결하고, SSD에만 연결해주면 됩니다. 케이블 커넥터가 모양이 다 다르고, 연결 가능한 곳에만 연결되니 억지로 연결하시면 안됩니다.

7) 케이스에 달려있는 각각의 케이블은 케이스 설명서와 메인보드 설명서를 참고하셔서, 메인보드에 연결하시면 되고, 팬의 경우는 파워 케이블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8) 케이스를 덮고 파워를 전원선과 연결하세요.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도 연결해주시고 전원을 켜시면 됩니다.

이렇게 조립이 완료되면, 추가 구매한 윈도우 정품 USB를 통해 윈도우 설치를 시작합니다. 윈도우 설치는 더 쉽습니다.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은 다른 페이지에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세요.